2015년 6월 20일 토요일

짐의 무게






늘 불평불만으로 가득 찬 자신을 '운이 나쁜 사람'이라 여기는 사람이 있었다.
한번은 마을 사람들과 함께 멀리 있는 곳으로 짐을 옮기게 되었다.
그도 다른 사람들처럼 짐을 짊어지고 나섰다.
한팜 가다보니 다른 이들보다 자신의 짐이 더 무겁고 커 보여 몹시 기분이 나빴다.
"난 역시 재수가 없어!" 그는 갑자기 힘이 빠져 가장 뒤처졌다.


길이 멀어 마을 사람들과 함께 중간에 하룻밤을 자고 가게 됐다.
이때다 싶어, 모두가 잠든 깊은 밤에 몰래 일어나 어둠 속에서 짐을 하나하나 들어보았다.
그리고는 그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짐에다 자기만 아는 표시를 해두었다.


날이 밝자 그는 누구보다 먼저 일어나 짐이 있는 곳으로 달려갔다.
그리고 어젯밤에 몰래 표시해 둔 짐을 찾았다.
그런데 그 짐은 바로 어제 온종일 자신이 불평하며 지고 온 바로 그 짐이었다.


 


출처 : 내일을 여는 리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