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5일 토요일

[좋은글] 단단해지는 시간




어느 날 딸이 엄마에게 와서 울먹이며 말했습니다.
"사는 게 너무 힘들어요. 문제가 생겨서 해결하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해요."
엄마는 힘들어하는 딸에게 어떤 위로를 해줘야 할지 고민하다가 딸을 데리고 주방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는 냄비 세 개에 물을 채워 감자, 달걀, 커피를 넣고 끓였습니다. 얼마 후 물이 끓자, 엄마는 냄비 속에 있던 감자와 달걀을 꺼냈습니다. 그리고 딸에게 따뜻한 커피를 잔에 따라 주며 말했지요.

"뜨거운 물 속에서 감자는 부드러워졌고, 달걀은 더 단단해졌단다. 얘야, 너는 지금 어떻게 반응하고 있니? 엄마는 네가 이 어려움을 잘 헤쳐나가길 원한단다. 그리고 이 시간을 통해 너는 지금보다 훨씬 성숙하고 단단한 사람이되리라는 것도 믿어."

살다 보면 누구나 어려운 일을 겪습니다. 그러나 그 어려움을 헤치고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 그 자리에서 멈춰 설 것인가 하는 선택은 저마다 다르지요.


"고통에서 도피하지 말라. 고통의 밑바닥이 얼마나 감미로운가를 맛보라." (헤세)


출처 : 마음을 여는 편지



'고난이 없으면 얻는 것도 없다' 라는 뜻의 "No pain no gain" 이라는 말이 있죠.  그러고 보면 고난은 좋은 것을 얻기 위한 과정이고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뜨거운 물이라는 고난을 통해 감자는 부드러워졌고 달걀은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커피는 향기로운 냄새와 맛있는 차로 변했구요.. "고통에서 도피하지 말라. 고통의 밑바닥이 얼마나 감미로운가를맛보라" 라는 허세의 말이 고난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많은 격려와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닥친 고난을 통해 더욱 성숙하고 단단한 사람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가운데 고통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 고통에 대한 우리의 마음과 태도가 우리가 성장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 힘내세요~ 화이팅!!



댓글 4개:

  1. 고난속에서 우리는 행복을 찾읍시다^^

    긍정의 힘!!

    답글삭제
    답글
    1. 고난 속에서도 행복을 찾는 것은 대단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일것입니다. ^^

      삭제
  2. 잠시 잠깐의 고난과 고통을 이겨낸다면 그 이후에 주어질 행복과는 비교할수 없죠^^
    고난도 감사함으로 여기는 마음을 가질께요! 화이팅!!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