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귀한 보석보다 더 아름다운 것 ☞ 배려
다시 푼 신발 끈
한 유명 배우가 무대에 오르기 직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옆에 있던 배우의 제자가 신발 끈이 풀렸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는 제자에게 고맙다고 말하며 그 자리에서 신발 끈을 동여맸습니다. 그런데 제자가 뒤돌아서 걸어가자 그는 다시 신발 끈을 원래대로 풀어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한 스태프가 의아해 하며 물었습니다.
"왜 신발 끈을 다시 풀어버리셨습니까?"
"제 역할은 오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여행자입니다. 먼 길을 걸어온 여행자의 피로와 힘들었던 여정을 표현하기 위해서 신발 끈을 일부러 푼 것입니다."
"그러면 왜 당신의 제자에게 이 사실을 말하지 않았습니까?"
그는 빙그레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저의 제자는 저를 염려하는 마음에 세심하게 관찰했고 신발 끈이 풀린 것을 저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그 순간 그의 적극적인 자세와 열성을 격려하고 보답해 줄 필요가 있었던 것입니다. 만약 그 자리에서 신발 끈을 풀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었다면, 그의 열성보다는 부족함이 드러났겠죠. 신발 끈을 풀어 놓는 등의 연기 기술은 나중에라도 언제든지 가르칠 기회가 많습니다."
출처 : 마음 가꾸기
제자를 위하는 스승의 마음이 귀한 보석보다 더 아름답네요.. 또한 제자를 위하는 스승의 마음과 배려를 누군가 제자에게 얘기해주지 않는다면 그는 알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고보면 우리는 가족, 친구, 이웃들의 많은 배려 속에 살아가고 있으면서도 그들의 마음과 배려를 느끼는 부분은 빙산의 일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가족이 그러할 것입니다.
어느덧 2015년 연말이네요.. 가족과 함께 한해를 돌아보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그리고 2016년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동적인글이네요~ 배려는 사랑에서 비롯되는것 같아요^^
답글삭제네~ 정말 그런 것 같아요.. 배려는 사랑에서 비롯되는 것 같아요. ^^
삭제정말 좋은 선생님이네요^^
답글삭제네~ 정말 그런 것 같아요.. 마음이 넓고 생각도 깊고 지혜로운 것 같아요..^^
삭제정말 감동적입니다~ 저도 그런 배려의 마음을 가지고 싶네요
답글삭제저두요..^^
삭제2016년에는 많은 배려를 하는 한해가 되어야겠네요...^^
답글삭제배려는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것 같아요
답글삭제항상 배려하는 마음과 행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답글삭제배려하는 모습속에서 따뜻함이 느껴지네요^^
답글삭제배려를 생활화 하는 제가 되겠습니다^^
답글삭제배려는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것 같아요
답글삭제항상 배려하는 마음과 행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