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4일 월요일

[하나님의교회 어머니교훈] "희생은 큰 그릇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과정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의 교훈 중 열한 번째 교훈

"희생은 큰 그릇이 되기 위해 요구되는 과정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릇에 비유하셨습니다. 작은 그릇에는 열매를 많이 담고 싶어도 담을 수 없는 것처럼, 우리가 아무리 많은 축복을 허락받길 원하고 큰 일꾼으로 쓰임받기를 원한다 할지라도 작은 마음의 그릇을 가졌다면 결코 그런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많은 영혼들을 포용해 줄 수 있는 큰 마음의 그릇을 갖추었을 때, 비로소 큰 성령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큰 그릇이 되기 위해서는 그릇이 넓어지고 깊어지는 고통과 연단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많은 영혼들을 감싸주고 포용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시온에는 많은 영혼들이 있습니다. 믿음 생활을 막 시작해서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신경을 써줘야 하는 영혼들도 있고, 다듬어지지 않은 모난 성품을 가진 영혼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영혼들을 사랑으로 품어주고, 올바른 신앙의 길로 인도하기 위해서는 희생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정으로 큰 그릇이 되기를 원한다면, 형제자매를 위해 희생할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자신의 안위만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큰 그릇이 아닙니다. 형제자매를 위해 기꺼이 희생하며,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기 위해 겪는 고난을 기쁘게 감당하는 사람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큰 그릇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잠시 고난의 시간을 주시는 것은 마침내는 큰 축복을 주시기 위함임을 깨닫고 큰 그릇이 되기 위한 희생을 기꺼이 감내할 수 있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커진 그릇의 크기만큼 더욱 많은 성령의 열매와 축복을 허락받는 우리가 됩시다.

* 시온은 안식일과 유월절 등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으로 하나님의교회를 가리킵니다(사 33:20).

출처 :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학교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학교 교재 내용 중 어머니 교훈에 대한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큰 그릇이 되기 위해서 요구되는 희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성령과 신부에 대한 믿음과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 어머니 교훈을 실천하는 것, 기도, 말씀 공부, 전도 등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데에는 희생이 요구됩니다. '고난이 없이는 얻는 것이 없다'는 말처럼 큰 그릇이 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 희생이라 하겠습니다. 어려움도 있고 고난도 있지만 그러나 그 길은 참으로 축복된 길입니다. '복음을 위한 고난은 좋은 고난'이라고 하신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처럼 고난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여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모습은 보석보다 더 예쁘고 하늘의 별보다 더 밝은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모습니다. 어머니의 교훈을 마음에 새기며 열심히 노력하여 큰 그릇이 되고 싶습니다. ^^ 





댓글 3개:

  1. 저도 큰그릇이 되기 위해 희생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 어머니의교훈을 열심히 실천한다면 큰그릇이 되지않을까요? ^^

    답글삭제
  3. 어머니의교훈을 실천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