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2일 화요일

좋은글 말의 차이



말의 차이

말 목장을 운영하는 사람이 고민에 빠졌다.
목장 앞에 학교 버스가 정차하는데, 학생들이 말들이게
과자를 주는 바람에 말들의 체중이 날로 늘어나는 것이었다.

[말들에게 먹을 것을 주지 마시오!]

표지판을 세워두어도 별 소득은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긍정 심리학을 연구하는 지인이
그의 고민을 듣고 새로운 표지판 문구를 만들어주었다.
표지판 문구를 바꾼 후 말들은 예전처럼 털에 윤기가
흐르는 날렵한 몸으로 돌아왔다.
목장 앞에는 이렇게 쓴 표지판이 세워져 있었다.

[우리는 사과와 당근만 먹어요.]

출처: 엘로히스트 2014년 9월호

댓글 8개:

  1. 부정적인 말과 긍정적인 말의 차이인가요..
    말에게 먹이를 주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긍정적인 말로 표지판을 바꾸니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네요..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처럼 어떻게 말을 하느냐는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

    답글삭제
  2. 말의차이가 사람의행동을 바꾸네요~
    은혜롭고 감동적인말을 생활화해야겠어요^^

    답글삭제
  3. 좋은 말을 사용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4. 좋은글과 긍정적인 말의 힘을 느끼게 하네요~^^

    답글삭제
  5. ^^* 감동과 은혜를 주는 말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요

    답글삭제
  6. 조금만 더 지혜롭게 생각을 하면 더 상황을 좋게 만들수 있겠군요^^

    답글삭제
  7. 부정적인 말보다 긍정적인 말을 사용해야 함을 느끼게 하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