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0일 일요일

[좋은글] 할 수 있는 일부터


사진 출처 : 네이버



할 수 있는 일부터


대기업의 중역으로 일하던 존 우드는 휴가차 떠난 네팔의 히말라야 오지에서, 학생들이 흙바닥에 빽빽이 앉아 수업을 듣는 장면을 목격했다. 충격에 빠진 그는 개발도상국에 사는 아이들 교육에 도움되는 일을 하겠다고 결심했다.
책과 비용은 어떻게 마련할지, 기증품을 어떻게 태평양 건너편까지 보낼지 몰랐던 존은 우선 지인들에게 메일을 보내 아이들이 읽을 만한 도서를 기부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보내온 책을 선박 화물로 네팔 소재의 학교에 전달했다. 이어 자선단체를 설립하고 각종 프로젝트를 전개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차근차근 해나갔다.
현재까지 존 우드는 네팔, 인도, 베트남 등지에 약 1800개 학교, 1만 6000개의 도서관을 지었고 1500만 권 이상의 책을 기증했다. '배우지 못해 가난을 물려받는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서라면 못할 일이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작은 일부터 실행해나간 결과였다.

출처 : 쉼터#Break time

사진 출처 : 네이버


'할 수 있는 일부터' 라는 생각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해야할 일이 너무 많거나 힘이드는 일이면 시작부터 마음이 무거워지고 무엇부터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서 시작하는 시점이 점점 늦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우선순위를 정하여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 하나 해나가면 시작 전에 가졌던 무겁던 마음이 점점 가벼워지고 해야 할 일들을 이루게 됩니다. 



댓글 4개:

  1. 큰 일을 이루기위해서는 내가 할수 있는 작은일에서 부터 시작해야겠군요^^

    답글삭제
  2.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실행하겠습니다^^

    답글삭제
  3. 저도 작은 일부터 열심히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4. 맞아요 먼저는 할수 있는 일부터 시작하는게 맞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