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5일 목요일

웃음이 우리에게 주는 행복


사람이 기분이 좋아지면 눈 둘레 근육이 수축하면서 주름살이 잡힙니다.
억지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지어지는 웃음은, 이를 최초로 발견한 신경학자의
이름을 따서 뒤셴 미소(Duchenne smile)라고 합니다.

뒤셴 미소를 지으면 즐거움을 느끼는 뇌 부위가 활성화됩니다.

미국의 한 대학교수의 실험결과 대학 졸업앨범 속에서
뒤셴 미소를 지은 대학 졸업생들은 억지 웃음을 지은 졸업생들보다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고, 대인 관계도 좋았으며
대부분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습니다.

진실한 웃음은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 줍니다.

댓글 4개:

  1. 우리는 이삭과 같은 약속의자녀~ 이삭은 웃음이라는뜻이죠~
    우리도 아버지 어머니께 미소를 안겨드리는 자녀가되어요^^

    답글삭제
  2. 컵이 웃고 있네요..^^ 우리도 웃는 얼굴이 상대방을 기분좋게 하겠죠?ㅎㅎㅎ^^

    답글삭제
  3.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이 딱 맞네요.. 오늘도 많이 웃고 많이 행복해야겠어요~~ㅎㅎ

    답글삭제
  4. 웃음을 실천하는 삶을 생활화해야겠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