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높은 고객 서비스로 유명한 미국의 노드스트롬 백화점에는,
경영자 가족이 경영 수업에 참여하면서 꼭 거쳐야 할 교육 장소가
있습니다. 다름아닌 신발 매장입니다.
백화점 창업자인 존 노드스트롬은 세 아들과 손자까지 모두 신발
매장에서 일을 배우도록 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발이 고객의 발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에게
무릎을 꿇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결국은
단 한 켤레의 신발도 팔 수 없게됩니다.
이는 고객보다 낮은 자세에서 섬기겠다는 백화점의 서비스 정신을
확실히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 장소인 셈입니다.
출처: 엘로히스트 11월
존 노드스트롬의 경영 방침과 경영 수업이 훌륭한 것 같아요..^^
답글삭제낮은자세에서 섬김의 뜻을 깨닫는 자녀가될게요~~
답글삭제늘 겸손한 마음으로 배려와 섬김의 모습으로 변화 받기위해 노력할께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