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4일 수요일

『생각 그릇 넓히기』 나이 드는 행복


                        / 사진=샬롯 키틀리 페이스북


가는 세월을 막을 수 없듯 세월의 흔적 또한 막을 수 없는 것이 인생입니다. 그 흔적을 감추기 위해 사람들은 머리 염색을 하기도 하고, 보톡스 주사를 맞기도 합니다. 늙는 것을 기분 좋게 받아들일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요.

그런데 늙어보는 것이 소원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영국인 샬롯 키틀리. 두 아이의 엄마이자 평범한 주부인 그녀는 대장암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을 때, 매일 아침 아이들을 깨우고 안아주고 뽀뽀해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남편이 타주는 모닝커피도 마셔야 되고, 딸아이 머리도 땋아줘야 하고, 아들 녀석이 곧잘 잃어버리는 장난감도 찾아줘야 하는데, 자신에게 허락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이 야속하기만 했지요. 25차례의 방사선 치료와 39번의 화학요법 치료까지 견디며 어떻게든 살기 위해 애를 썼지만 죽음을 밀어낼 순 없었습니다. 향년 36세로 세상을 떠난 그녀는 자신의 블로그에 마지막으로 이런 글을 남겼습니다.

"늘어나는 허리둘레, 그거 한번 가져봤으면 좋겠습니다. 희어지는 머리카락이요? 그거 한번 뽑아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살아남는다는 얘기잖아요. 저는 한번 늙어보고 싶어요. 부디 삶을 즐기면서 사세요. 두 손으로 삶을 꽉 붙드세요. 여러분이 부럽습니다."


출처 : 생각 그릇 넓히기


평범하게 여겼던 일상생활이 얼마나 귀하고 행복한 것인지 깨닫게 됩니다.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이 얼나마 귀한지 항상 마음에 새기며 날마다 기쁨과 감사함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야겠습니다. ^^

댓글 6개:

  1. 오늘을 소중히 여기고 지금을 소중히 여겨서 하늘가는 축복을 더욱 쌓아서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살아가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2. 하루하루 우리에게 주어진 삶이 얼마나 가치있고 소중한 시간인지 더욱 생각하게 하는 글이네요. 항상 감사하고 항상 기뻐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3. 우리에게 주어진 이 환경이 얼마나 소중한 지 깨닫는다면 하루 하루 정말 보람차게 살아갈 것 같아요 좋은 깨달음을 얻는 글이네요^^

    답글삭제
  4. 살아있다는 것이 참 행복합니다.~^^

    답글삭제
  5.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늘의 하루가 있다는것이 너무나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금 중에서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것이 "지금"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