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5일 금요일

[좋은글]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반복하는 행위가 곧 그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미국 심리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윌리엄 제임스도 "인간이 하는 행위의 99퍼센트가 습관에서 나온다"라고 말했지요. 습관은 그만큼 인생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하지만 습관을 컨트롤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지각이나 해야 할 일 미루기 등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은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것 이상으로 어렵지요.

그럼에도 한 해를 시작하면서 비효율적인 습관들을 버리고, 새로운 습관목록을 만들어 꾸준히 노력해보십시오. 인생이 바뀔 것입니다.

"광기의 가장 순수한 형태는 다른 결과가 나오리라 기대하며 똑같은 것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행동이다." (아인슈타인)

출처 : 마음을 여는 편지


인간이 하는 행위의 99퍼센트가 습관에서 나온다고 하니 놀랍네요.. 인생에 있어서 습관이 정말 너무나 중요하네요. 나의 습관중에 비효율적인 습관들을 하나 하나 버리고 좋은 습관을 하나 하나 만들어야겠어요..^^ 아인슈타인의 말도 인상깊게 다가오네요.. 어제와 같은 오늘, 오늘과 같은 내일을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살아가는 2016년이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 


댓글 4개:

  1. 2016년 좋은 습관을 만드는 한해가 되고 싶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두요..ㅎㅎ 무엇보다 실천이 중요하겠죠~ 화이팅 입니다. ^^

      삭제
  2. 저도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3. 하나님안에서 작은것부터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야겠어요 좋은글 감사해요~

    답글삭제